싼거 사도 될까? 교조신원운동 알아가자!~

2020. 10. 19. 00:08카테고리 없음

굿모닝!@마리뀨 이에요.오늘도 이렇게 마이 홈페이지를 찾아주셔서 감사해용.!!날씨가 청정한게 너무 기분좋아요.이웃님들은 오늘은 무얼 하면서 보내시나요? ^^여기서 이야기할 주제는인데요.마음의 준비 되었으면 총알보다 빠르게 시작하쥬. 가보쥬 !

오맞다 저도 #교조신원운동 # # 라는게 은근슬쩍 궁금했었어요.잇님들 검색에 제가 한번더 찾아보고있어요.자이제 진짜 고고씽해볼까요?잇님들의 행복에 보답하는의미로이제 시작합니다.

> 많은 분들이 검색하시는게 바로바로 교조신원운동입니당이 글이 인생이 우울한 누군가에게, 그리고 무엇보다 삶을 포기하려고 생각하는 주위분들에게 살아야겠다는 확실한 관념을 제안할 수 있길 많이 부탁합니다.예컨데 이런 상상이 들은적 있어요?도대체 지금 누구를 위해 살아가지?현재, 인기가 가장 치솟는 관심사 중에서많은 이웃님들이 검색하시는게 바로 교조신원운동이에요.어렵게 고민하실 수있기도하지만 통계적으로 문의하시는 자료에요.기분좋은 바람을 감상하며 검색을 감상할 수 있는 고마운시간 잇님들의 노여움이 안생기도록 열심히할게요.매번 생각하는거지만 달콤한 사랑을 적당히 먹고 행복한 이곳에서 글쓰기 하는것이야말로 정말이지 행복이에요.이렇게 먀리꾸 포스팅에서 하이 퀄리티의 블로그 보고가세요.

style="text-align: center;"> 1864년 최제우(崔濟愚)가 ‘삿된 도로 세상을 어지럽힌(左道亂正)’ 죄로 사로잡혀 처형된 뒤 동학은 사교(邪敎)로 몰려 정부의 탄압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2대 교주 최시형(崔時亨)의 노력으로 동학은 경상·충청·전라의 삼남(三南) 지방을 중심으로 꾸준히 세력을 넓혔고, 교조(敎祖)인 최제우의 신원(伸寃, 억울함이나 원한을 품)과 포교의 자유를 얻기 위해 노력해왔다.
그러나 1871년 이필제(李弼濟)가 교조신원(敎祖伸寃)을 내세워 동학 교도들을 모아 영해(寧海, 지금의 경상북도 영덕)에서 민란을 일으켰다가 진압된 뒤 동학은 정부에 더 가혹하게 탄압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1890년대에 들어서 호서, 호남 지역을 중심으로 동학의 세력은 더욱 확대되었고, 이를 기반으로 전봉준(全琫準), 서인주(徐仁周) 등 남접(南接)의 주요 지도자들은 대규모 집회를 열어 교조의 신원과 가렴주구(苛斂誅求)의 중단 등을 요구하고, 이를 ‘척왜양(斥倭洋)’의 정치운동으로 발전시키려 하였습니다.
1892∼1893년에 동학 조직을 중심으로 벌어진 이러한 사건을 ‘교조신원운동(敎祖伸寃運動)’이라고 하며, 일부 학자들은 ‘척왜양’을 내세운 정치운동을 따로 ‘척왜양운동(斥倭洋運動)’으로 구분해 나타내기도 합니다.
이 운동은 삼남 지방에서 잇따라 대규모 집회를 열어 동학 조직을 중심으로 농민의 불만과 정치적 요구, 세력을 결집함으로써 1894년 농민전쟁이 일어나는 데 중요한 영향을 끼쳤다.

n: center;"> 이 포스팅은 교조신원운동 에 기초하여 알아보았는데요.도움 되셨나요?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시길 빕니다.여기까지 먀리크 드립니다.우리 또봐요!바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