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도 궁금해? 골프의 핸디캡 기대되...

2020. 10. 23. 14:08카테고리 없음

하이용:-ㅁ먀리꾸 이지요.오늘도 이렇게 저의 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세상이 맑은게 넘 만족해요.형동생들은 오늘 무얼 하시면서 보내시나요? !!바로 이야기할 키워드는이에요.준비 되셨으면 남들보다 빠르게 시작하쥬. 가보쥬 !

그나저나 저두요 #골프의 핸디캡 # # 가 무엇인지 은근슬쩍 궁금했었어요.잇님들 서칭에 저도 이렇게 찾아보게되었어요.그럼 정말로 준비해볼까요?이웃님들의 사랑에 힘입어곧 시작합니다.

다양한분들이 문의하시는게 바로 골프의 핸디캡입니당이 내용이 인생이 불안한 분들에게, 그리고 무엇보다 인생을 포기하려고 생각하는 잇님들에게 살아

야만할 명확한 관념을 제안할 수 있길 매우 바라겠습니다.언젠가 이런 느낌이 든 적 있나요?난 지금 무얼 위하며 살아가지?최근, 이슈가 가장 높은 관심사 중에서많은 이웃님들이 검색하시는게 당연하게도 골프의 핸디캡이에요.어렵게 생각하실 수있겠지만 통상적으로 많이들 문의하시는 딱좋은 바람을 맞으면 인터넷을 감상할 수 있는 행복한시간 검색하신분들의 노여움이 안생기도록 노력할게요자주자주 생각하는거지만 달콤한 음식 적당히 섭취하고 쾌적한 상황에서 웹서핑 쓰는것이 너무나도 행복이랑께요저희 먀리뀨 블로그에서 높은 퀄리티의 블로그 보고가세요.

골프에는 다른 스포츠에서는 볼 수 없는 특징으로서 핸디캡 제도가 있습니다.
핸디캡이란 골프를 잘하고 못하고에 상관없이 모든 사람이 공평하게 플레이를 즐길 수 있게 하기 위해 만들어진 독특한 시스템입니다.
이 제도 때문에 남녀노소, 기술의 상하에 관계없이 평등한 조건으로 같은 경기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핸디캡의 원칙은 다음과 같다.
우선 코스에서 산출된 기준타수(par)를 정해서 그것을 어느 정도 웃도는 타수로 라운드할 수 있는지 평균타수를 내보고, 파와의 차이가 그 사람의 핸디캡이 됩니다.
예를 들어 파 72의 골프장을 A, B, C 세 사람이 평균적으로 A는 78, B는 90, C는 100타로 돌았습니다고 하자.
이 18홀의 타수에서 파 72를 뺀 것이 핸디캡이 됩니다.
따라서 A의 핸디캡은 78-72=6이므로 6, B의 핸디캡은 90-72=18이므로 18, C의 핸디캡은 100-72=28이므로 28이 됩니다.
자신의 타수만으로 우열을 정합니다면 언제나 A가 이기겠지만, 핸디캡에 의해 A, B, C는 언제나 같은 조건에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핸디캡에는 0부터 30까지 있는데, 골프의 초보자는 모두 핸디캡 30으로 정해져 있으며 파와 맞먹는 실력을 가진 사람은 당연히 핸디캡이 0입니다.
스트로크 플레이에서는 자기 총타수에서 핸디캡을 뺀 네트(net)로 순위를 정하고, 매치 플레이에서는 대항하는 두 사람의 핸디캡의 차에 해당하는 수를 1스트로크씩 특정 홀에 분산시킨다.
이를 위해 각 홀에는 1∼18번까지 난이도에 따른 랭크가 매겨져 있습니다.
그래서 핸디캡이 붙어 있는 홀은 하위자가 상위자보다 1타 많아도 무승부로 가져갈 수 있습니다.
핸디캡의 결정은 소속 클럽의 사정기관(핸디캡위원회)이며 한국골프협회에 가입한 클럽이 결정한 것을 오피셜 핸디캡이라고 통칭하는데, 이것은 다른 클럽 회원과의 대전에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핸디캡의 취득 또는 변경은 카드 10장 이상을 위원회에 제출해서 사정을 받는다.
임시 핸디캡은 오피셜 핸디캡을 가지지 않은 플레이어가 경기를 할 경우 임시적인 것을 제정합니다.
그 방식에는 몇 종류가 있는데, 가장 일반적으로 미국의 엘리 캘러웨이(Ely Callaway가 고안한 캘러웨이 시스템이 쓰입니다.
이 방식은 제출된 토털 스코어(그로스)로부터 가장 타수가 많은 홀 스코어를 표에 따라 순차적으로 빼서 네트를 얻는다.
다만, 의식적인 스코어 조작을 회피하기 위하여 최종 홀의 최악의 스코어는 제외합니다.

요번 포스팅 주제는 골프의 핸디캡 에 관련하여 알아보았는데요.도움 되셨나요?마지막으로 오늘 하루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이상 마릭크 인사드립니다.우리 또봐요!여기까지